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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odot

고도엔진 2D 슈팅게임 - 5 Enemy생성2

by Wilkyway 2022. 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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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my_clever>

- Laser 씬을 상속하여 새로운 씬 생성

- New Inherited Scene... > laser.tscn 

- 노드 이름을 laser_enemy로 변경하고, laser_enemy.tscn으로 저장

- sprite에 enemy_laser.png 지정

- shape에 rectangleShape2D 지정 후 Edit

- Extents: (4.5, 7) 지정

- vis_notifier의 Rect값 지정(x:-4.5, y:-7, w:9, h:14)

- 속도 (0,150) 지정

- 아래방향으로 이동하는지 테스트

- 원점으로 복귀시켜 놓음

 

<enemy_clever>

- 상속으로 새로운 씬 생성 > enemy.tscn 선택

- 노드 이름을 enemy_clever로 변경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 enemy_clever.tscn으로 저장

- sprite에 enemy_clever.png 지정

- shape에서 Make Unique 지정하여 다른 노드에 영향받지 않도록 함

- Position2D노드를 추가하여 cannon으로 이름 변경하고,

- Pos를 (0, 16) 지정

- 속도 50 지정

- 속도를 x:50, y:50 지정

- 기존의 스크립트 제거

- 새로운 스크립트 생성

- enemy_clever.gd

 

- spawner_enemy.gd 스크립트 수정

- enemy_kamikaze, enemy_clever를 미리 불러와 배열로 저장

- utils.choose함수로 랜덤하게 선택하여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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