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Godot

고도엔진 2D 슈팅게임 - 10 Power Up

by Wilkyway 2022. 1. 8.
반응형

<powerup>

- 새로운 씬 생성 후, Area2D노드 추가

- 이름을 powerup으로 변경 후 powerup.tscn으로 저장

- Sprite노드 추가 후 이름을 sprite로 변경

- CollisionShape2D노드 추가 후 이름을 shape으로 변경

- New RectangleShape2D 지정

 

- Extends: (7,7)로 변경

- powerup노드에 powerup.gd스크립트 추가

<powerup_armor>

- 상속씬으로부터 만들기 > powerup.tscn선택

- 이름을 powerup_armor로 변경하고 powerup_armor.tscn으로 저장

- 기존의 스크립트를 제거

- powerup_armor.gd스크립트 새로 추가

 

<ship.gd> 스크립트 수정

- 새로운 상속씬 생성

- powerup.tscn을 상속하여 powerup_laser.tscn생성 후 저장

- sprite > Texture에 powerup_laser.png 지정

- 스크립트 제거 후 새로 생성

- powerup_laser.gd 로 저장

 

<powerup을 무작위로 생성해주는 spawner 시스템>

- spawner enemy.tscn을 상속하여 새로운 씬 생성

- 상속 클리어

- 이름을 spawner_powerup으로 변경

- 스크립트를 고유하게 변경

- 스크립트를 spawner_powerup.gd로 저장

<spawner_powerup.gd>

- stage_game.tscn에 하위씬으로 추가한 후,

- spawner_enemy보다 위쪽에 위치시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