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Java

Linux용 음악 프로그램 QMMP - 설치부터 스킨 변경까지

by Wilkyway 2022. 7. 3.
반응형

 

linux를 처음 알고 시작했을 당시만해도 xmms라는 콘솔에서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음악을 듣곤 했었는데, 거기서부터 파생된 gui형태의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온것 같습니다. xmms2도 있었고, audacious라는 프로그램을 최근까지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qmmp라는 또다른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QT기반의 프로그램 이라고 합니다. 어떤 녀석인지 한 번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 데스크탑에는 ubuntu 20.04 lts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ubuntu package manager로 가서 qmmp를 찾아봅니다. 2개가 나오는데 어떤걸까요? 아래쪽이 1.5 버전이라고 되어있어서 아래쪽 프로그램을 설치하겠습니다.

설치하고 나니 보이긴 하는데, 아이콘이 안나오네요...ㅠㅠ

 

프로그램 실행은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아이콘이 안나오는게 찜찜하네요. 아까 설치하지 않은 1.3버전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모르니 qmmp 사이트에서 repository를 추가한 후 업데이트를 합니다.

sudo add-apt-repository ppa:forkotov02/ppa
sudo apt update

 

나비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Qmmp가 하나 더 설치되었습니다.

실행해보니 버전이 1.6.1??

저장소 업데이트가 효과가 있었나봅니다. 먼저 설치했던(아이콘 안나오는..) 1.5버전을 삭제했습니다. 그래도 실행이 잘 되네요..^^;;

 

스킨을 한번 변경해보겠습니다. 구글에서 qmmp skin 이라고 검색하고 확장자가 .wsz인 파일 몇개를 다운받아 놓습니다. 어떤 분이 몇가지 스킨을 모아놓으셔서 링크를 공유해드립니다. 다운받은 뒤 Qmms 우클릭 > 설정 > 모양새 > 스킨 > 추가...로 받아놓은 스킨 파일들을 추가해줍니다.

적당한 스킨을 하나 클릭하여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잘 적용이 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