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Linux

Manjaro Linux

by Wilkyway 2020. 1. 31.
반응형

현재 내 리눅스머신 화면

저는 윈도우와 리눅스를 멀티부팅으로 사용합니다.

아무리 가상환경이 좋아졌다지만 각각의 OS를 사용하는 것만 못한것 같아서 둘 다 깔아놓고 씁니다.

물론 메인은 리눅스로, 회사일이나 은행일 볼때는 윈도우로(사실 모바일로 다 하지만) 로그인합니다.

 

서버용 리눅스는 잘 모르겠으나 데스크탑으로는 만자로도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물론 심각한 개발을 한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Godot엔진으로 간단한 게임 만들고, Visual Studio Code로 웹사이트 끄적거리고, IntelliJ로 아주 초보적인 JAVA 프로그래밍, LiteIDE로 아주 초보적인 Golang 스터디 정도 하고 있네요. 물론 인터넷, 토렌트, 음악은 예전부터 유명한 몇몇 프로그램이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실행파일들이 널려있으면 지저분해져서 뭔가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항상 들었는데,

가능은 하지만 귀찮아서 굳이 꺼내놓지 않게끔 하는 이 리눅스의 환경이 저한테는 깔끔하니 이뻐서 더 손이 가게 하네요.

 

항상 처음 설치할 때 한글 설정으로 버벅거린 경험과, C#을 하겠답시고 이것저것 깔아보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지만, 주제넘치는 시도는 당분간 잠재우고, 일반적인 개발과 일반적인 인터넷,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활용으로도 아직은 할일이 넘치는 것 같습니다.  당분간 계속 만자로를 쓸 것 같습니다.

 

만자로 깔면서 매번 다른 블로그를 찾아가며 시행착오 겪었던 일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할 예정입니다.

 

최초 설치시 설치/설정 필요항목

1. ibus한글 설치

2. Guake, Plank 설치

3. 저장소 추가 및 Updat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