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Godot

고도엔진 2D 슈팅게임 - 2 마우스 컨트롤과 배경

by Wilkyway 2022. 1. 4.
반응형

마우스 따라가는 동작 스크립팅

 

(수정..'2024.01.09) godot 버전 상승으로 get_pos()함수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 외의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get_pos() -->  get_global_pos()

- set_pos() -->  set_position()

- view_size.width --> view_size.x

extends Area2D 

func _ready():
	set_process(true)
	pass # Replace with function body.

func _process(delta):	
	var motion = (get_global_mouse_position().x - get_global_position().x) * 0.2
	translate(Vector2(motion, 0))
	
	var view_size = get_viewport_rect().size
	var pos = get_global_position()
	pos.x = clamp(pos.x, 0+16, view_size.x-16)
	set_position(pos)	
	pass

 

흐르는 별 배경화면 만들기

- 빈 노드를 추가하여 stars로 이름 변경

- sprite노드 추가하여 star_far_0로 이름 변경

- 이미지를 불러오고 Centered on을 해제

- star_far_0에 star.gd스크립트 붙이기

- 배경 이미지의 속도를 50으로 설정

- 배경을 다시 복사하여 위치를 0,0으로

- 배경을 다시 복사하여 위치를 0,+180으로

- 지금까지 만든것을 빈 노드를 하나 더 추가하여 stars_far로 이름짓고, 그 하위노드로 옮긴다.

- 이걸 통째로 복사하여 stars_close를 만들고 stars_close이미지로 바꿔 넣는다.

- world 씬에 stars씬을 추가하고, 위치를 상단으로 조정하여 화면 뒤쪽에 보이도록 한다.

- star_close의 Z값을 10정도로 하여, 우주선보다 위에 보이도록 설정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