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Linux

만자로 리눅스에서 Intellij 실행 오류

by Wilkyway 2020. 2. 8.
반응형

 

역시 리눅스의 세계는 저같은 초보 데스크탑 유저에게는 힘든가 봅니다.

 

Intellij를 설치하고서는 며칠 신경 안쓰다가 쓸일이 생겨서 실행을 눌러보니까 실행이 안되네요. 그냥 new project를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갑자기 이건 뭔가 싶네요. 지우고 다시 설치해보기도 하고, 설정에서 JDK 버전을 바꿔도 보고 했는데 역시 반응이 없네요. 사실 IDE를 잘 못다뤄서 설정부분을 어떻게 손대는지도 정확히 모르고 있는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깜깜하네요.

 

스트레스만 받다가 우선 이클립스를 깔았습니다. 아무런 설정 안해줘도 이클립스는 잘 작동을 하더라구요.

이걸 구글링을 해서 설치를 해야할지... 그냥 이클립스를 써야할지 고민되네요. 괜히 시간뺏는 것 같고..

 

학창시절도 아니고, 회사에 육아에 개인시간이 없어서 적당히 하다가 되는걸로 써야겠죠?ㅋㅋ 재밌자고 하는건데, 이젠 웬만한건 스트레스 안받는 쪽으로 하려구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개발/코딩 시간 되세요~~

 

(ps) 추천 방법

1. 홈폴더의 .Idea폴더 삭제

2. kotlin plugin 비활성화

3. 다운그레이드

 

2020.2.9: 전부 삭제하고 새로 설치하니 이미 패키지에서 kotlin plugin이 비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대신 그것 덕분에 Android Support plugin이 활성화가 안되네요. 어쨌든 단순 Java 프로그래밍 할 정도의 환경은 되는 것 같네요.^^

 

반응형

'Programming > Lin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MP 사용법2- 커브조정  (0) 2020.02.15
GIMP 사용법1 - 자르기  (0) 2020.02.15
GIMP, 무료로 쓰는 리눅스용 미니 포토샵  (0) 2020.02.14
Manjaro Linux - pacman명령어  (0) 2020.02.08
Manjaro Linux  (0) 2020.01.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