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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따라가는 동작 스크립팅
(수정..'2024.01.09) godot 버전 상승으로 get_pos()함수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 외의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get_pos() --> get_global_pos()
- set_pos() --> set_position()
- view_size.width --> view_size.x
extends Area2D
func _ready():
set_process(true)
pass # Replace with function body.
func _process(delta):
var motion = (get_global_mouse_position().x - get_global_position().x) * 0.2
translate(Vector2(motion, 0))
var view_size = get_viewport_rect().size
var pos = get_global_position()
pos.x = clamp(pos.x, 0+16, view_size.x-16)
set_position(pos)
pass
흐르는 별 배경화면 만들기
- 빈 노드를 추가하여 stars로 이름 변경
- sprite노드 추가하여 star_far_0로 이름 변경
- 이미지를 불러오고 Centered on을 해제
- star_far_0에 star.gd스크립트 붙이기
- 배경 이미지의 속도를 50으로 설정
- 배경을 다시 복사하여 위치를 0,0으로
- 배경을 다시 복사하여 위치를 0,+180으로
- 지금까지 만든것을 빈 노드를 하나 더 추가하여 stars_far로 이름짓고, 그 하위노드로 옮긴다.
- 이걸 통째로 복사하여 stars_close를 만들고 stars_close이미지로 바꿔 넣는다.
- world 씬에 stars씬을 추가하고, 위치를 상단으로 조정하여 화면 뒤쪽에 보이도록 한다.
- star_close의 Z값을 10정도로 하여, 우주선보다 위에 보이도록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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