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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씬 생성
- 빈 Node 추가 후 audio_player로 이름 변경, audio_player.tscn으로 저장
- Music 추가하기
- AudioStreamPlayer노드 2개 추가
- 하나는 배경음악 설정을 위한 노드 (background로 이름 변경), Sound에 music.ogg설정
- 다른하나는 효과음 설정을 위한 노드 (effect로 이름 변경)
- Autoplay에 체크하여 시작 후 계속 플레이되도록 설정
- audio_player.gd 스크립트 추가
extends Node
func _ready():
pass
func play(sample_name):
#get_node("AudioStreamPlayer").play(sample_name)
get_node("effect").stream = load(sample_name)
get_node("effect").play()
pass
기존 예제에 존재하던 sample_player노드가 사라짐에 따라, 직접 AudioStreamPlayer에 파일을 읽어주는 방식으로 변경함.
- audio_player씬을 autoload에 등록.
프로젝트 어디에서든 실행코드 불러와 사용 가능. 또한 게임 시작 시 자동으로 최초 입력한 배경음악파일(music.ogg)을 실행함.
<스크립트 추가>
- ship.gd
- enemy.gd
- laser_ship.gd
- laser_enemy.gd
- powerup_armor.gd
- powerup_laser.gd
- explosion.gd
- 게임 시작 후 enemy 출현까지 약간의 시간간격을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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