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up>
- 새로운 씬 생성 후, Area2D노드 추가
- 이름을 powerup으로 변경 후 powerup.tscn으로 저장
- Sprite노드 추가 후 이름을 sprite로 변경
- CollisionShape2D노드 추가 후 이름을 shape으로 변경
- New RectangleShape2D 지정
- Extends: (7,7)로 변경
- powerup노드에 powerup.gd스크립트 추가
<powerup_armor>
- 상속씬으로부터 만들기 > powerup.tscn선택
- 이름을 powerup_armor로 변경하고 powerup_armor.tscn으로 저장
- 기존의 스크립트를 제거
- powerup_armor.gd스크립트 새로 추가
<ship.gd> 스크립트 수정
- 새로운 상속씬 생성
- powerup.tscn을 상속하여 powerup_laser.tscn생성 후 저장
- sprite > Texture에 powerup_laser.png 지정
- 스크립트 제거 후 새로 생성
- powerup_laser.gd 로 저장
<powerup을 무작위로 생성해주는 spawner 시스템>
- spawner enemy.tscn을 상속하여 새로운 씬 생성
- 상속 클리어
- 이름을 spawner_powerup으로 변경
- 스크립트를 고유하게 변경
- 스크립트를 spawner_powerup.gd로 저장
<spawner_powerup.gd>
- stage_game.tscn에 하위씬으로 추가한 후,
- spawner_enemy보다 위쪽에 위치시킴
'Programming > God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도엔진 2D 슈팅게임 - 12 최고점과 Saving (0) | 2022.01.08 |
---|---|
고도엔진 2D 슈팅게임 - 11 Sounds (0) | 2022.01.08 |
고도엔진 2D 슈팅게임 - 9 HUD & Menu (0) | 2022.01.08 |
고도엔진 2D 슈팅게임 - 8 카메라 진동 (0) | 2022.01.08 |
고도엔진 2D 슈팅게임 - 7 폭발 애니메이션 (0) | 2022.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