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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odot

고도엔진 2D 슈팅게임 - 8 카메라 진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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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 시 카마레 진동 효과>

- world씬에 camera2D노드 추가

- 카메라 스크립트 추가

<camera.gd>

<laser_ship.gd> 수정

<laser_enemy.gd>수정

<explosion.gd>수정

<붉은 화면 깜빡이기>

- 새로운 씬 생성하고 sprite노드를 추가하여 flash라고 이름을 바꿔 flash.tscn으로 저장한다.

- Texture에 rectangle.png파일을 지정하고

- Centered를 해제한 뒤, 화면 사이즈보다 약간 크게 확장한다.

- Modulate에 빨간색을 지정한다. 

- Z값을 15로 지정한다.

- 하위노드로 Merge from Scene > flare.tscn > anim노드를 추가한다.

- Make Sub-Resources Unique로 고유하게 변경한다.

- 재생 길이를 0.3으로 변경하고 마지막 프레임도 0.3 위치에 놓는다.

- 다시 0프레임에 위치시킨 후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flash.gd>

- 적용을 위해 ship.gd파일 수정

<ship.gd>

- flash.tscn을 미리 불러오기

- 아머가 하나씩 줄 때마다 flash씬을 실행(자식노드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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