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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
- 새로운 씬 생성
- sprite노드 추가 후 explosion 으로 변경
- Texture 지정
- Z 값을 5 정도로 상향 조정
- explosion에 하위노드로 Particles2D 노드 추가
- 이름을 p_smoke로 변경
- 각종 파라미터 적절히 변경
- Texture 를 클릭하여 smoke.png를 할당
- 추가 설정
- 추가 설정
- 추가 설정
- emmiting 기능으로 애니메이션 확인
- p_smoke 노드를 복사하여 p_flare노드 생성
- Texture에 flare.png파일을 할당하여 애니메이션 확인
- 노드 추가 > Merge from scene > flare.tscn 선택
- anim노드 선택
- 애니메이션이 영향받지 않도록 유니크하게 만들기
- length를 0.7초로 변경하고,
- 마지막 프레임을 0.7초 위치로 변경시킨다.
- explosion노드에 explosion.gd 스크립트를 추가
<ship.gd>에서 폭발 애니메이션 스크립트 추가
<enemy.gd>스크립트 수정 (enemy.tscn)
- 소스코드는 ship.gd의 함수와 동일
- 충돌 시 폭발하는 부분도 동일하게 추가하는 것 주의
- ship에서 발사되는 레이저가 2개인 관계로, enemy와 충돌할 시 폭발이 2번 발생하는 오류가 있음
- 따라서 enemy가 폭발중일 때에는 처리하지 않도록 문구 추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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