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7가지 유용한 JetBrains (Intellij, Pycharm, Android Studio 등) 플러그인

by Wilkyway 2022. 6. 29.
반응형
 
JetBrains사의 IDE(IntelliJ, Pycharm, Android Studio)에 적용 가능한 유용한 플로그인 관련 글이 있어 가져와 봤습니다.
원문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부족한 번역이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원문: 7 Useful JetBrains IDE Plugins to Make Your Life Easier

 

아놀드 프란체스카 on unsplash

IDE는 개발자의 무기로서, 좋은 IDE를 확보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거기에 좋은 플러그인이 포함된 IDE는 생산성을 높여줍니다.

JetBrains는 IntelliJ IDEA, PyCharm, Android Studio 등을 포함한 IDE제작을 전문으로하는 최첨단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입니다. JetBrains IDE에서 삶을 더 편안하고 재밌게 만들어줄 7가지 유용한 플러그인을 소개해 드립니다.

 

1. ignore

Ignore는 약 13M 남짓한 용량으로 가장 많이 설치된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프로젝트에는 .ignore 파일이 존재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플러그인은 .ignore 파일을 쉽게 관리하고 생성하도록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파일 syntax highlight, 이름 및 컨텐츠에 따른 규칙 생성기에 의한 템플릿 필터링 및 선택, 사용자 정의 템플릿, Gitignore 파일로 제외된 파일 표시 등과 같은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2. PlantUML Integration

클래스 다이어그램은 클래스, 속성, 오퍼레이션 및 이들 간의 관계를 표시하여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설명하는 UML (Unified Modeling Language)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생성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플러그인은 PlantUML 을 사용하며, 설치시 약 2M 공간을 사용합니다.

3. Database Navigator

IntelliJ IDEA 개발 환경 및 관련 제품은 이러한 플러그인이 제공하는 광범위한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유지 관리 기능을 활용합니다. 고급 데이터베이스 연결 관리, 스크립트 실행 지원, 데이터베이스 객체 탐색, 데이터 및 코드 편집기, 데이터베이스 컴파일러 작업 지원 등을 제공합니다. 설치시 약 3M 남짓한 공간을 사용합니다.

4. EduTools

플러그인은 JetBrains IDE에서  Kotlin, Java, Python, JavaScript, Rust, Scala, C / C ++, Go 및 PHP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고 가르 칠 수있는 대화식 학습기능을 제공합니다. 7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프로그래밍을 배우거나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설치시 약 2M 의 용량이 소요됩니다.

5. Wakatime

이 플러그인은 생산성 측정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프로그래밍 활동에서의 각종 수치, 통찰력 및 시간 추적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설치시 약 750k 의 용량이 소요됩니다. 

6. SequenceDiagram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프로세스 간의 상호 작용을 시간순으로 나타냅니다. 그리고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생성해 줍니다. 또한 다이어그램의 도형을 클릭하여 코드 탐색, 다이어그램을 이미지로 내보내기, 다이어그램에서 클래스 삭제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설치시 약 680k 의 용량이 소요됩니다.

7. Material Theme UI

가장 많이 설치된 확장 중 하나는 바로 이 Material Theme UI입니다. 설치용량은 약 11.5M이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Google의 Material design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플러그인들이 개발 과정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다른 유용한 JetBrains IDE 플러그인을 알고 있다면 의견에 공유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