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Javascript

React - Apache에 배포하기

by Wilkyway 2021. 2. 27.
반응형

1. Build

"create-react-app ." 명령으로 react app 생성 후 배포를 위해서는 아래의 명령으로 buid 합니다.

npm run build

이렇게 하면 build 폴더가 생성되는데 필요한 파일을 서버가 작동하는 폴더에 위치시키면 됩니다.

 

2. httpd.conf 항목 추가

매번 build된 파일을 apache가 서비스하는 폴더로 옮기는 작업은 번거롭습니다. 현재 작업중인 폴더를 직접 서비스하도록 추가하고 싶다면, httpd.conf파일에 아래의 항목을 추가해줍니다.

Alias /react "D:/05_Program_dev/03_web/04_react_hello/build"

<Directory "D:/05_Program_dev/03_web/04_react_hello/build">
    Options Indexes FollowSymLinks
    AllowOverride None
    Require all granted
</Directory>

이렇게 하면 'localhost/react'로 접속 시도시 해당 폴더에 접속하게 됩니다. 따라서 작업한 파일을 보려면

'localhost/react/index.html'로 시도하면 됩니다. 

 

3. package.json homepage 수정

아직 apache 설정이 익숙치 않아서 이것저것 건드려봅니다. 어떤 앱은 2번까지만 수행해도 되고, 또다른 경우에는 여전히 흰 화면만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이 정답인지 알기는 힘들지만, 이럴땐 homepage속성에 접근하고자 하는 url을 입력했더니 수행 가능해졌습니다.

4. .htaccess 파일 추가??

.htaccess 파일을 생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포 폴더 내에 또는 Build하기 전 /publish 폴더 내에 .htaccess 파일을 추가하여 아래와 같이 작성해줍니다. 

<.htaccess>

Options -MultiViews 
RewriteEngine On 
RewriteCond %{REQUEST_FILENAME} !-f 
RewriteRule ^ index.html [QSA,L]

이 방법을 쓰려면 httpd.conf 파일의 AllowOverride 부분을 AllowOverride All로 해야합니다. 그래야 .htaccess의 접근을 허용해줍니다. 그러나 이 방법 성능 및 보안의 문제가 있다고 하여 사용을 권장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참고자료)

 

또..어떤 분은 아래와 같이 속성을 지정한다고 했는데 이건 저도 안해봤습니다. 이래저래 안될경우 따라해보려고 소스만 남겨놓습니다. 상황에 맞게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FallbackResource ./index.htm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