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Godot

고도엔진 2D 슈팅게임 - 11 Sounds

by Wilkyway 2022. 1. 8.
반응형

- 새로운 씬 생성

- 빈 Node 추가 후 audio_player로 이름 변경, audio_player.tscn으로 저장

 

- Music 추가하기

- AudioStreamPlayer노드 2개 추가

- 하나는 배경음악 설정을 위한 노드 (background로 이름 변경), Sound에 music.ogg설정

- 다른하나는 효과음 설정을 위한 노드 (effect로 이름 변경)

- Autoplay에 체크하여 시작 후 계속 플레이되도록 설정

 

- audio_player.gd 스크립트 추가

extends Node

func _ready():
	pass
	
func play(sample_name):
	#get_node("AudioStreamPlayer").play(sample_name)
	get_node("effect").stream = load(sample_name)
	get_node("effect").play()
	pass

기존 예제에 존재하던 sample_player노드가 사라짐에 따라, 직접 AudioStreamPlayer에 파일을 읽어주는 방식으로 변경함.

 

- audio_player씬을 autoload에 등록.

   프로젝트 어디에서든 실행코드 불러와 사용 가능. 또한 게임 시작 시 자동으로 최초 입력한 배경음악파일(music.ogg)을 실행함.

 

<스크립트 추가>

- ship.gd

- enemy.gd

- laser_ship.gd

- laser_enemy.gd

- powerup_armor.gd

- powerup_laser.gd

- explosion.gd

- 게임 시작 후 enemy 출현까지 약간의 시간간격을 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