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엑셀 단축키 공부 - 선택 붙여넣기 (Alt+e+s+▢)

by Wilkyway 2024. 3. 13.
반응형

 

엑셀에서 Ctrl+C, Ctrl+V 만으로는 안되는게 너무 많죠. 어떤 때는 값을, 어떤 때는 함수를, 어떤 때는 서식만 붙여넣고 싶은데, 이때 사용하는 기능이 선택 붙여넣기 입니다. 마우스 우클릭에서 해당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 : Alt + e + s + ▢ (v, t, f, e 등 원하는 옵션)
- 위치 : 복사(Ctrl+C) → 원하는 셀에서 우클릭 → 복사옵션 선택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 붙여넣기를 수행할 수도 있지만, 단축키를 외우면 그때그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주변으로부터 엑셀 고수 소리 들을 수 있습니다.^^

 

실습

1. 값 복사      (Alt + e + s +  v  : Value(값))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값 붙여넣기가 아닐까 합니다. Alt + e + s 까지만 입력하면 선택붙여넣기 선택 옵션창이 뜹니다.

이 상태에서 v를 누르고 값을 입력하면 값만 넣어집니다.

2. 서식 복사  (Alt + e + s +  t  : Template(서식))

원하는 셀의 글꼴 등 서식을 그대로 적용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3. 수식 복사  (Alt + e + s +  f  : Function(함수))

서로 다른 서식이 적용되어있는 셀에 동일한 수식이 적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수식 붙여넣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4. 행/열 바꿈 (Alt + e + s +  e  : Exchange(교환))

행열을 전환하는 기능입니다.

 

오늘 제가 실무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축키인 선택 붙여넣기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했습니다. 유용하세 사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