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AI를 활용한 외국어 학습 툴 TOP 3 소개

by Wilkyway 2023. 8. 2.
반응형

 

ChatGPT가 나오면서 영어 / 외국어 학습 방법에도 새로운 방법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AI를 이용해서 외국어를 공부하는 방법 대표적인 세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Talk to ChatGPT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은 구글 크롬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작동하는 플러그인입니다.

     

    플러그인 설치 후 ChatGPT 에 접속하면 마이크와 음성인식 상태를 알려주는 Box가 나타나는데, 이를 통해 서로 대화하듯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혹시 내 마이크나 발음을 잘 못알아듣는 것 같은 의심이 든다면 Web Speeach API Demonstration 사이트에서 마이크를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Tip1 : 시작할 때에는 Role Play를 수행할 것을 제안합니다.

    Can you hep me practice my English with a role play?

     

    Tip2 : ChatGPT가 혼자서 답변을 주욱~ 써내려가는 것을 방지하려면

    But please don't give me the full dialogue all at once. 
    Say one sentence and wait for my response.

     

    Tip3 : 콩글리시 발음으로 답변이 된다면?

    설정에서 AI voice and language를 English(United States) (EN-US)를 선택해줍니다.

    여러 상황에 대해 ChatGPT에게 가르쳐야할 것들이 좀 있지만, 튜닝을 잘 해놓으면 엄청 유용한 툴입니다.

     

    2. Language Reactor 플러그인

    Language Reactor는 유튜브 혹은 넷플릭스에서 언어자막, 팝업 사전을 지원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자막을 기본 지원하지 않는 새외 유튜버 영상을 시청하거나 어학기능을 통해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아주 멋진 프로그램입니다. 역시 크롬과 엣지에서 작동합니다.

    사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Language Reactor를 검색해서 설치해준 뒤 YouTube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브라우저 상단에서 설치된 Language Reactor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페이지가 나타나고, 영어를 공부한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한번 더 뜨는데, 한국어를 잘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적당한 영어 유튜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막이 주욱~ 펼쳐집니다.

     

    그리고 적당한 영어 유튜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막이 주욱~ 펼쳐집니다. 모르는 단어는 잠시 멈춘 뒤 화면 내부의 자막에서 클릭하면 팝업 사전이 안내해주세요. 정말 멋진 기능입니다.

     

    3. Quazel (유료)

    마지막으로 알아볼 툴은 Quazel입니다. 위의 Talk to ChatGPT와 유사하게 상황을 만들어 대화를 이끌어나가는 식으로 언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대신 별다른 설정이 필요 없고 그냥 바로 시작하면 됩니다. 현재 22개의 언어 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무료는 아닙니다. 무료 크레딧으로 시험해볼 수는 있지만, 본격적인 서비스는 월 단위 구독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AI를 활용한 언어 학습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자가 처한 상황이나 원하는 학습 스타일 / 방법에 따라 알맞은 툴을 선택하여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