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기타

오늘 하루, 감성 캠핑 독서 후기

by Wilkyway 2024. 2. 13.
반응형

 

[ 목차 ]

    알라딘 중고서점을 갔다가 우연히 흥미를 끄는 책을 찾았습니다. 어렸을적 보았던 보물책 같은.... 여러가지 갖고싶은 물건들이 나열되어있는 그런 책이었죠. 가끔 캠핑도 하는데 뭔가 도움될게 있을 것 같아서 한번 구입했습니다.

     

    1. 줄거리

    1장은 감성 캠핑이 뭔가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 2장에서는 봄/여름/겨울/가을의 4계절에 따른 캠핑 포인트. 그리고 그에 따른 장비의 구분에 대해 소개,  3장은 노지 / 백패킹 / 자전거 / 오토바이 / 차박 / 가족 등 몇가지 캠핑 스타일에 따른 차이, 4장은 기타 감성을 더해줄 요소들, 5장은 다시 한 번 추가적인 장비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2. 감상

    계절별 어떤 느낌으로 캠핑에 임해야하는지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족과 함께 캠핑을 가는데, 캠핑가서 마땅히 할게  없었다. 텐트도 금방치고, 요리도 매번 고기만 먹고, 남는 시간엔 아이들 노는대로 따라주기만 했었죠. 이 책을 보니까 계절별, 상황별로 감성의 포인트를 알려주어서 다음 캠핑시 참고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랜턴을 활용한 감성 충만 캠핑

     

    커피를 활용한 캠핑 포인트

     

    그런데, 여러개의 추천 제품을 나열해주는 것은 좋았는데, 사진이 제품별로 보여지진 않아서 좀 불편했습니다. 그때그때 인터넷에서 찾아봐야했죠.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여러 제품들 중에서 어떤 제품을 예시로 표현한 것인지 모르겠더라구요. 이 책이 제품 리스트는 아니지만, 추천하는 제품들에 대해 지면을 많이 할애하고 있는데 그 부분은 정보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모든 제품에 대한 썸네일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예시로 보여준 사진에서나마 어떤 제품에 대한 사진인지 보여주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3. 총평

    가족 캠핑을 주로 하다보니 그렇잖아도 짐이 많습니다. 감성캠핑 도구를 모두 챙겨서 갈 수는 없을 것 같고, 오히려 미니멀하게 떠나곤 했습니다. 하지만 겨울 캠핑을 놓치고 있었다는 점, 그리고 캠핑에서의 포인트를 살리지 못하고 있었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다음 캠핑부터는 라디오라던가 커피관련 기구 등 소소한 재미를 덧붙일 수 있는 장비들과 함께 겨울 캠핑을 시작해 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